본문 바로가기
대표인사말

장애인 인권센터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로크는 우리의 재산(property)이 생명(life)과 자유(liberty) 그리고 자산(estate)이라고 하였습니다.


인권은 이러한 재산을 지키기 위해서 태어날 때부터 가진 천부적인 권리입니다.

행복하게 살아갈 권리가 있으나 이 사회는 장애인과의 완전한 통합을 미루고 있고, 이 시각에도 장애를 가진 동료들이 각처에서 신음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장애인의 인권을 옹호하는 단체로서 매년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을 시행해 왔고, 지난 10년간 교육받은 1만 8천 명의 학생 중에서 일부분은 이미 성인이 되어서 우리 사회가 적극적으로 장애인과 통합하는데 크고 작은 역할을 하고 있을 거라는 믿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편으로 우리 단체는 뜻이 맞는 다른 단체들과의 연대를 통하여 장애인 관련 법 개정과 제도의 개선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정부의 유엔 장애인 권리 협약 이행을 모니터링하고 있으며, 편의 증진 법 개정 활동을 통하여 장애인이 차별받지 않고, 권리를 박탈당하지 않도록 우리 사회 스스로의 약속을 굳히고 있습니다.


존경하는 회원과 장애인 동지 여러분!

"우리 없이 우리 것은 없다"
"내일로 미뤄도 되는 인권은 없다"
"단 한 사람도 뒤에 남겨두지 않는다"


이러한 신념을 가진 우리의 활동은 어떠한 세력도 방해물이 될 수 없습니다.

자유의 상태(state of liberty)는 우리에게 힘이 되어 줄 것입니다.


장애인이 행복한 세상은 모두가 행복한 세상이라는 진실을 보여주기 위해서 함께 갑시다.


2017년 11월 회장 김선규

회장 김선규

CONTACT US

대표전화 : 02-6123-4407

팩스 : 02-6123-4406

이메일 : okhr1979@daum.net

업무시간 : (월~금) 09~18시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로 49길 23 선유도 2차 IS비즈타워 315호

장애인인권센터

대표 : 김선규

사업자등록번호 : 107-82-12123

Copyrights© 2015 Humanrights Center for Disabled People. All Rights Reserved.

상단가기